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평균 45대 1 경쟁률 청약 마감
송도랜드마크시티 내 1100가구 규모 아파트…2일 당첨자 발표
입력 : 2020-07-01 10:47:41 수정 : 2020-07-01 10:47:41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현대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아파트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진행한 결과 청약 초기 흥행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4일부터 3일간 청약을 진행한 이 단지는 평균 44.7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현대건설은 견본주택 소개 영상 등을 제공해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않고도 유니트 곳곳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5㎡, 총 1100가구로 조성된다.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는 580만여㎡의 부지에 주거시설, 국제 업무, 관광·레저 등이 조화롭게 조성되는 부지다. 송도랜드마크시티에 자리 잡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이 일대의 여러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교통 개발 계획이 다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12월 개통예정),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등이 계획돼 있다.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노선도 향후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송도에서 여의도를 거쳐 남양주(마석)를 잇는 급행철도로 구성된다. 또 수도권전철 수인선 송도역으로 KTX연장(설계사업 진행 중)도 계획돼 있다. 이외에 송도IC, 옥련IC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는 여러 교육시설이 인근이다.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고 1km 내에 총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 예정이다. 도서관 부지도 가깝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인접하다.
 
이밖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과 더불어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 송도 세브란스병원(예정) 등이 계획돼 있다. 
 
단지 가까이에 송도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스GC, 송도워터프론트호수, 서해바다 등도 있다. 단지 북쪽으로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도 조성 예정이다.
 
세대 내 여러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대다수 세대를 남측향(남동·남서)으로 설계하고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했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공기청정 시스템 ‘H 클린알파 2.0’도 도입된다.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단지 내에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를 분양하는 현대건설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잠재수요자를 맞는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아파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VR(가상현실)로 실내 평면을 구현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처럼 내부 곳곳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 소개 영상도 제공해 소비자 이해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 단지는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 당첨자 발표는 오는 2일 예정이다. 12일부터 18일까지 현장 견본주택에서 당첨자 계약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계약자만 입장할 수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이 제한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이미지/현대건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열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