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재명 집 근처서 삐라 살포…막으면 수소통 폭파”
경찰, 경계근무 돌입…이재명 "책임 물을 것"
2020-06-21 16:17:15 2020-06-21 16:17:15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한 보수 성향의 인사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북전단 살포 봉쇄 방침에 불만을 품고 이 지사 집 근처에서 전단을 살포하겠다며 이를 막을시 가스통을 폭파하겠다고 테러성 글을 올렸다. 이에 경찰은 비상 경계근무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0일 오전부터 수원시에 있는 경기도청과 도지사 공관, 이 지사의 성남시 분당 아파트 주변에 각 1개 소대(30여명)씩 모두 3개 소대의 경찰병력을 배치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시스
 
경찰의 긴급 경비 배치는 최근 한 보수단체 회원 A씨가 이 지사의 집에서 대북전단을 날리겠다고 예고하고 위협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A씨는 경기도가 최근 대북전단 살포 봉쇄 방침을 밝히자 지난 13∼14일 페이스북에 “대북전단 조만간 이재명 집 근처에 날릴 예정. 이재명이 살고 있는 곳에서 평양으로 풍선 보내는 것은 식은 죽 먹기”라는 글을 올렸다.
 
경찰이 사실 확인에 나서자 A씨는 15일과 17일 페이스북에 “이재명이란 하찮은 인간이 대북 전단을 가지고 장난치는 모습을 보면서 그놈 집 근처에서 작업할 것”이라며 “정보가 새서 경찰들이 물리력을 동원한다면 난 기꺼이 수소 가스통을 열어 불을 붙일 것”이라고 밝힌 뒤 소재 파악이 되지 않고 있다.
 
A씨의 이같은 위협에 이 지사는 상응하는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이 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대북전단을 불법살포하는데 이용된 무허가건물에 대한 철거를 요구했다”며 “돈벌이를 위해 고압가스시설 운용하며 국가안보와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행위에 대해서는 예외없이 단호하게 상응하는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12일 경기도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탈북민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행위를 절대 용납하지 않겠다”며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사전 차단하겠다”고 했으며, 경기도는 17일부터 ‘위험구역 설정 및 행위 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하고, 올해 11월 30일까지 군부대를 제외한 연천군과 포천시, 파주시, 김포시, 고양시 전역을 위험구역으로 설정했다.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