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과기정통부·충북·청주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 지원 협력
2020-05-21 14:00:00 2020-05-21 14:00:00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충청북도, 청주시는 21일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 지원을 위한 과기정통부·충청북도·청주시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첨단산업기술 확보 및 선도형 기초원천 연구를 위한 첨단 연구인프라로서의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조기 구축을 위해 상호가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이루어지게 됐다. 
 
3개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토대로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조기 구축을 위한 정부·지자체 역량을 총체적으로 결집·활용해 첨단 연구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3개 기관은 △부지 확보 및 개발 △가속기 이용자 협의회 육성과 지원 △부지 내 관련 연구·산업 기반 마련 △가속기 종사인력의 주거 및 문화공간 조성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3개 기관은 정부·지자체 협의회를 구성해 상시적 정보교류와 협력을 유지하고, 관련 산업육성, 클러스터 조성 등에 대한 협력내용을 구체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은 미래 첨단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으로,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차질 없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