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 이통3사, 공동 협력 조인식 개최
국내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조인식
2008-04-29 16:20:36 2011-06-15 18:56:52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박승규)과 SK텔레콤(사장 김신배), KTF(사장 조영주), LG텔레콤(사장 정일재)이 국내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이통3사(SK텔레콤, KTF, LG텔레콤)는 28일 서울 서초동 한국인터넷진흥원 회의실에서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조인식’을 갖고 ‘오픈넷’이라는 공통된 이름으로 무선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이통3사는 WINC 369(네이버), WINC 527(KBS)과 같이, 현재 등록되어 있는 약 4,800여개의 WINC 기반 모바일 사이트를 토대로 ‘오픈넷’ 사이트를 개발하게 되며, ‘오픈넷’에는 ‘이벤트 사이트 소개’, ‘인기 사이트 소개’, ‘사이트 디렉토리 분류’와 함께, ‘회사명/상품명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여 해당 모바일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 등 무선인터넷 포털 사이트로서의 다양한 메뉴와 기능이 제공된다.

기존에 무선인터넷 이용자들은 이통3사의 포털 사이트(네이트, 쇼 또는 매직엔, 이지아이)만을 위주로 이용해왔으나, ‘오픈넷’을 통해 다양한 WINC 기반 모바일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KTF와 LGT는 오는 5월에 ‘오픈넷’을 각각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이미 지난 2007년 7월에 '오픈아이‘ 라는 이름으로 정식 오픈한 SKT는 오는 5월에 ’오픈넷‘으로 사이트명을 변경해 리뉴얼하게 된다.

이통3사의 ‘오픈넷’ 사이트는 각 이통사 단말기의 무선인터넷버튼(네이트, 쇼 또는 매직엔, 이지아이 버튼)을 짧게 1회 누르면 나오는 무선인터넷 초기메뉴 화면에서 ‘WINC' 아이콘을 선택해 접속할 수 있다.

이날 조인식에서 NIDA와 이통3사는 “‘오픈넷’은 다양한 무선인터넷 사이트들을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NIDA와 이통3사가 협력하여 마련하는 공간이다”라고 밝히며, “한국 무선인터넷 시장의 새로운 성장과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양지민 기자 (jmya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