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도담도담 자녀보험' 인기
어린이 발병률 높은 질병 보장…유치 다양한 보장까지
입력 : 2020-02-24 15:38:20 수정 : 2020-02-24 15:38:20
롯데손보는 24일 롯데 도담 자녀보험이 어린이보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롯데손보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어린이보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이다. 
 
롯데손보는 24일 도담도담 자녀보험이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와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질환들을 집중 보장한다고 밝혔다. 
 
또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심화됨에 따라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해준다. 임플란트, 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보장한다.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며,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시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한다.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계약전환 제도'도 탑재했다. 부모의 보험료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고,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시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외에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일반암, 뇌혈관질환 또는 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확정되었을 경우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다자녀 가정(2명 이상)이 가입 시에는 보험료를 1~2% 할인받을 수 있는데 기존 당사 장기보험 가입고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 보험료가 할인된다.
 
한편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30세, 80세, 90세, 100세 만기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일반형을 선택해 가입 가능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