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인공지능 기반 '챗봇 샘' 인기
앱으로 쉽게 이용 가능…빅데이터 맞춤형 메뉴 구성
입력 : 2019-12-12 17:43:56 수정 : 2019-12-12 17:43:56
삼성카드의 인공지능 기반 챗봇 샘 화면. 사진/삼성카드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 삼성카드 고객 A씨는 지난달 카드를 많이 사용한 것 같았다. 과거에는 콜센터로 전화해 상담원에게 물어보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백화점 이용내역을 찾아봐야만 했다. 지금은 챗봇에서 '○○ 백화점 사용금액'을 입력하면 기간별로 금액, 내역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어 편리했다.  
 
삼성카드는 12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카드의 인공지능(이하 AI) 기반 '챗봇 샘'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챗봇 샘은 고객이 디지털 채널이나 콜센터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맞춤형 챗봇 메뉴로 제공한다. 챗봇 샘은 소비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 서비스 등도 추천해 준다.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주 묻는 질문이 순서대로 보이는 문장 자동완성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드추천 및 신청 △이용내역 조회 △즉시결제 신청 △결제 정보 조회 및 변경 △금융상품 신청 △가맹점 조회 등 모든 분야의 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챗봇 샘 이용 방법에 대해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 인스타그램 이미지 등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향후 콜센터 상담원, 모집인 지원 등의 업무에도 챗봇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챗봇 샘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학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고도화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해온 디지털 및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챗봇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