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오브, 음악 그 이상 꿈꾼다…프랜차이즈 앨범 기획
‘line sun goodness’, 전작 스토리 잇는 프랜차이즈 앨범
입력 : 2019-10-23 17:28:20 수정 : 2019-10-23 17:28:20
[뉴스토마토 유지훈 기자] 그룹 온리원오브가 '프랜차이즈 앨범'이라는 K팝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다.
 
하이라이트 티저 캡처.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
 
온리원오브는 23일 새 앨범 ‘line sun goodness’의 타이틀곡 ‘sage(구원)’를 포함한 모든 수록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공개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line sun goodness’는 프랜차이즈 앨범으로 기획돼 전작의 세계관, 스토리를 이어가고 확장시킨다. 지난 5월 발표한 데뷔 앨범 ‘dot point jump’가 하나의 점을 상징했다면 이번에는 그 점들이 모인 선을 의미한다.
 
하이라이트 티저 캡처.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
 
전작에 열대초원의사바나가 있었다면 새 앨범에는 사막을 뜻하는 ’DESERT’ 4번 트랙에 심어져 있다. 또 시간을 돌리고 싶은 사랑의 아픔을 노래한 ’TIME LEAP’의 후속으로 ‘TIME MACHINE’ 2번 트랙에 수록됐다. 데뷔 앨범에서 팬송으로 통했던 ‘OnlyOneOf yOu’는 이번에 ‘OnlyOneOf me’로 대상이 바뀌어 마지막 트랙을 장식할 예정이다.
 
소속사는이전 앨범 듣고 새 앨범 들으면 더욱 감흥이 생길 것이라며음악 자체가 주는 만족감과 프랜차이즈 앨범의 색다른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온리원오브의 새 앨범 ‘line sun goodness’는 오는 3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하이라이트 티저 캡처.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RSVP
유지훈 기자 free_fro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유지훈

듣고, 취재하고, 기사 쓰는 밤도깨비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