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라이온 킹’ 외 4편
입력 : 2019-07-19 15:42:46 수정 : 2019-07-19 15:42:46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디즈니가 전 세계 극장가를 점령했다. 국내 박스오피스 TOP5 가운데 1위부터 4위까지가 모두 디즈니의 영화들이다. ‘알라딘 1000만 돌파에 성공한 뒤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이 출격했다. 누적 관객 수 700만을 넘어섰다. 스파이더맨은 판권 자체가 소니픽처스 소유이지만 이번 영화는 마블이 제작을 하고 배급만 소니에서 담당했다. 4위 역시 디즈니 소유의 픽사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4’. 여전히 극장가 흥행세를 유지 중이다. ‘기생충 1000만 돌파에 3만 정도를 남겨 둔 상황이다. 올 상반기 극장가 누적 관객 수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그 중심에 디즈니의 파워가 자리하고 있다. 국내 박스오피스만 봐도 충분히 납득이 가능하다. (19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라이온 킹
 
감독: 존 파브로
개봉: 717
누적 관객 수: 544683
 
어린 사자심바는 프라이드 랜드의 왕인 아버지무파사를 야심과 욕망이 가득한 삼촌스카의 음모로 잃고 왕국에서도 쫓겨난다.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던심바는 의욕 충만한 친구들품바티몬의 도움으로 희망을 되찾는다. 어느 날 우연히 옛 친구날라를 만난심바는 과거를 마주할 용기를 얻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 위대하고도 험난한 도전을 떠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동물의 왕국 더빙판
토마토 별점: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주연: 톰 홀랜드, 제이크 질렌할, 젠다야 콜맨
감독: 존 왓츠
개봉: 7 2
누적 관객 수: 7047185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세상, 스파이더맨피터 파커는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런 그의 앞에닉 퓨리가 등장해 도움을 요청하고 정체불명의 조력자미스테리오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토마토 별점: ★★★★
 
 
알라딘
 
주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감독: 가이 리치
개봉: 5 23
누적 관객 수: 10445114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알라딘은 마법사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알라딘은 과연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고 행복한 결말을 만나게 될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마법은 영원히 유효하다
토마토 별점: ★★★
 
 
토이 스토리4
 
감독: 조시 쿨리
개봉: 6 20
누적 관객 수: 3213357
 
장난감의 운명을 거부하고 떠난 새 친구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선우디는 우연히 오랜 친구보핍을 만나고 그녀를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된다. 한편, ‘버즈와 친구들은 사라진우디포키를 찾아 세상 밖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100편까지 영원하라
토마토 별점: ★★★★
 
 
기생충
 
주연: 송강호, 최우식, 박소담, 조여정, 이선균
감독: 봉준호
개봉: 5 30
누적 관객 수: 9967173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토마토 추천평: 황금종려상이지만 봉준호 최고란 평가에 대해선 의문
토마토 별점: (황금종려상 판단)★★★★★, (취향적 판단)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