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여름은 짧아 글을 써! 여러분’ 개최
영화 리뷰 및 에세이 쓰기 입문 클래스
7월 1일부터 4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CGV 씨네 라이브러리서 개최
입력 : 2019-06-11 09:35:45 수정 : 2019-06-11 09:35:45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영화 리뷰와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고 싶은 관객들을 위한 특별 강좌가 열린다.
 
CGV아트하우스가 신규 클래스여름은 짧아 글을 써! 여러분: 영화 리뷰에서 시작해 에세이로 연결 짓기를 다음 달 1일부터 4주간 개최한다. 강좌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반부터 두 시간 동안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의 영화 전문 도서관 CGV 씨네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다.
 
‘여름은 짧아 글을 써! 여러분은 영화에 대한 에세이 및 리뷰를 공감되게 쓸 수 있도록 돕는 글쓰기 입문 강연으로, 문장 다시 쓰기, 실전 리뷰 쓰기 등에세이 쓰기문장력 키우기에 중점을 둔 참여형 강좌다.
 
 
 
1쓸 게 없을 때도 쓸 수 있다?’에선 생각을 정리하고 글감을 모아보는 개요 만들기 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2글로 옮겨지지 않는 것을 쓰기 3퇴고의 기술: 문장 손보기와 구성 손보기에선 사람들이 글쓰기에 대해 갖는 고민들이 어떤 지점에서 일어나는지 제대로 짚어주며, 제목 달기, 글의 중심 세우기 등 실전 글쓰기에 대해 도움이 될 만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4끝내 봐야 시작한다는 수강생들이 제출한 과제를 토대로 실수 유형들을 익히고 본인의 글을 완성하는 법에 대해 배워본다. 수강생들에게는 매주 과제가 주어지며 3강 종료 후에는 1편의 영화 리뷰를 제출해야 한다.
 
‘여름은 짧아 글을 써! 여러분은 영화 혹은 자신의 경험을 글로 정리하고 싶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수강료는 10만원이다. CGV 홈페이지를 통해 12일부터 선착순 80명까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레더 홀더, 펜 세트를 증정한다. 이에 더해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8 31일까지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 2D 영화 2000원 할인, 매점 콤보 2000원 할인, 투썸 플레이스 커피 메뉴 20% 할인 등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