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에너지·위메프 맞손… "주유고객과 지역 가맹점 연결"
'로컬 라이프' 서비스 시행 위한 MOU 체결
2019-05-29 09:37:25 2019-05-29 09:37:25
[뉴스토마토 이아경 기자] SK에너지와 위메프는 29일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인 ‘로컬 라이프’ 서비스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로컬 라이프’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멤버십 서비스로, 주유 고객과 식당·카페·뷰티·헬스·공연·여행·숙박 등 다양한 업종의 지역가맹점을 연결한다.
 
주유 고객에게는 위메프의 지역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을 통해 위메프 상품을 구매할 경우 주유, 세차, 상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양사는 향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는 다양한 지역가맹점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대훈 위메프 여행레저실장은 “주유업계 1위인 SK에너지와 지역서비스 최강자인 위메프가 협력해 고객과 가맹점이 윈-윈 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이윤희 SK에너지 사업부장은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지역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사회적 가치 또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컬 라이프’ 서비스는 프로그램 구체화 및 시스템 개발, 테스트 과정을 거쳐 올해 4분기 중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아경 기자 akl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