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GV아트하우스, 봉준호의 영화 세계 집중 분석
16일부터 29일까지 전국 7개 극장 ‘봉준호 전작전’ 개최
2019-05-07 13:40:02 2019-05-07 13:40:3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기생충개봉을 앞두고 봉준호 감독 대표작을 한자리에 모은 기획전이 열린다.
 
CGV아트하우스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전국 7 CGV아트하우스관에서봉준호 전작전을 개최한다.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압구정, 서면, 광주터미널, 대구, 대전, 인천에서 진행된다. 상영작으로는 봉준호 감독 데뷔작플란다스의 개부터살인의 추억’ ‘괴물’ ‘마더’ ‘설국열차까지 총 다섯 편이다. 기획전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7일부터 예매 가능하다.
 
사진/CGV
 
이번 기획전은 시대를 바탕으로 개인의 삶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독특한 시선으로 포착해 온 봉준호 감독의 작품 세계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이다. 먼저 봉 감독 데뷔작인플란다스의 개는 장르의 관습적 연출을 벗어남으로써 엇박의 블랙코미디가 완성되는 봉 감독만의 독특한 연출관을 엿볼 수 있다. 대중들에게 봉준호 감독 이름을 각인 시킨살인의 추억’, 기존 괴수 장르를 벗어나 새로운 전형을 창조해낸괴물도 감상할 수 있다. 엄마의 모성과 광기를 접목시켜 놀라운 서스펜스를 만들어낸 스릴러마더’, 봉 감독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으로 프랑스 동명 그래픽 노블(Graphic Novel)을 영화화 한설국열차도 상영한다.
 
이번 기획전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봉 감독 전작 다섯 편을 하루에 정주행할 수 있는봉준호 DAY’가 눈길을 끈다. 오는 18 CGV압구정과 26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열리는봉준호 DAY’에서는 필름으로 상영하는플란다스의 개’ ‘괴물을 포함해 봉 감독 작품 다섯 편을 만나볼 수 있다.
 
봉준호 전작전관객들을 설레게 할 특별한 선물도 준비했다. 기획전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에게 봉 감독이 연출한 작품의 명장면이 담긴김정기 작가 콜라보 포스터기생충출연 배우와 감독 사인이 인쇄된 티저포스터를 증정한다.
 
최승호 CGV아트하우스 팀장은 “’기생충은 가족과 사회 시스템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봉 감독의 역량이 집약된 작품이다이번 기획전을 통해 기생충개봉 전 한국과 할리우드 영화사에 새로운 발자취를 남겨 온 봉 감독 전작들을 다시금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일 개봉 예정인 기생충은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 희비극이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