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 ‘돈’ 외 4편
2019-03-22 12:17:21 2019-03-22 12:17:21
[뉴스토마토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예상 밖의 복병이라고 표현해야 할까. 영화 이 개봉과 함께 캡틴 마블을 꺾어 눌렀다. 촬영이 마무리된 지 2년 만에 개봉한 은 한때 충무로에서 괴상한 루머에 시달린 작품이었다. ‘개봉 시기를 놓쳤다’ ‘제작사와 투자 배급사에서 포기한 영화등등. 하지만 막상 뚜껑이 열린 뒤 잔재미와 특유의 빠른 호흡, 그리고 주식을 전혀 몰라도 관람에 무리가 없는 계산된 연출력이 크게 돋보였다. 영화 독전이후 뺑반으로 크게 추락했던 류준열의 저력이 유감없이 발휘되는 작품이다. 같은 날 개봉한 우상악질경찰의 상업성에 다소 밀리는 모습이다. 3월 비수기 극장가의 전통적인 흥행 코드가 무너지기 시작했다.(22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 돈
 
주연: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감독: 박누리
개봉: 3 20
누적 관객 수: 425024
 
오직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 빽도 줄도 없는, 수수료 O원의 그는 곧 해고 직전의 처지로 몰린다. 위기의 순간, 베일에 싸인 신화적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고, 막대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거래 참여를 제안 받는다.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인 후 순식간에 큰 돈을 벌게 되는 일현. 승승장구하는 일현 앞에 번호표의 뒤를 쫓던 금융감독원의 사냥개 한지철(조우진)이 나타나 그를 조여 오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터프한 속도감에 깜짝, 잔재미에 또 깜짝
토마토 별점: ★★★
 
 
◆ 캡틴 마블
 
주연: 브리 라슨, 사무엘 L. 잭슨, 벤 멘델슨
감독: 애너 보든, 라이언 플렉
개봉: 3 6
누적 관객 수: 4846698
 
위기에 빠진 어벤져스의 희망. 1995, 공군 파일럿 시절의 기억을 잃고 크리족 전사로 살아가던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가 지구에 불시착한다. 쉴드 요원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에게 발견되어 팀을 이룬 그들은 지구로 향하는 더 큰 위협을 감지하고 힘을 합쳐 전쟁을 끝내야 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기다려라 타노스!”
토마토 별점: ★★★☆
 
 
◆ 악질경찰
 
주연: 이선균, 박해준, 전소니
감독: 이정범
개봉: 320
누적 관객 수: 65430
 
뒷돈은 챙기고, 비리는 눈감고, 범죄는 사주하는 악질경찰 조필호(이선균), 급하게 목돈이 필요했던 그는 경찰 압수창고를 털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사건 당일 밤, 조필호의 사주를 받아 창고에 들어간 한기철(정가람)이 의문의 폭발사고로 죽게 되고, 필호는 유일한 용의자로 지목된다. 설상가상 거대기업의 불법 비자금 자료까지 타버려 검찰의 수사선상에도 오른다.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건을 쫓던 중, 폭발사건의 증거를 가진 고등학생 미나(전소니)와 엮이게 되고 빙산의 일각에 불과한 거대한 음모와 마주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분노하지 못했던 어른이라 죄스러울 뿐이다
토마토 별점: ★★☆
 
 
◆ 우상
 
주연: 한석규, 설경구, 천우희
감독: 이수진
개봉: 320
누적 관객 수: 5 7231
 
청렴한 도덕성으로 시민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차기 도지사로 주목받고 있는 도의원 구명회(한석규), 어느 날 아들이 교통사고를 내고 이를 은폐한 사실을 알게 된다. 신망받는 자신의 정치 인생이 무엇보다 중요했던 그는 아들을 자수시킨다. 오직 아들만이 세상의 전부인 유중식(설경구)은 지체 장애 아들 부남을 위해서라면 못할 것이 없다. 자신의 모든 것인 아들이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해 싸늘한 시체로 돌아오자 절망에 빠진다. 사고 당일 아들의 행적을 이해할 수 없고, 함께 있다 자취를 감춘 며느리 최련화(천우희)를 찾기 위해 경찰에 도움을 청하지만 그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은 없다. 아들의 죽음 너머에 드리운 비밀을 밝히기 위해 중식은 홀로 사고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한편 그날 밤 사고의 진실을 유일하게 알고 있는 최련화, 부남과 함께 있다 연기처럼 사라져버린 그녀에게는 아무도 알지 못하는, 알아서도 안 될 진실이 숨겨져 있는데.
 
토마토 추천평: 모든 것이 허상일 뿐이었다
토마토 별점: ★★★★
 
 
◆ 이스케이프 룸
 
주연: 테일러 러셀, 로건 밀러, 제이 엘리스
감독: 에덤 로비텔
개봉: 3 14
누적 관객 수: 48589
 
거액의 상금이 걸린 방탈출 게임에 초대된 6명의 사람들. 성별, 연령, 출신도 모두 다른 이들은 오직 초대장만을 가지고 세계 최고의 방탈출 게임 회사미노스에 모인다. 하지만 초대자는 나타나지 않고, 예고도 없이 시작되는 게임. 불태워 죽일 듯이 순식간에 방안의 온도가 상승하고 6명의 참가자는 탈출하기 위해 단서를 찾기 시작한다. 죽음의 공포 속에서 아슬아슬하게 다음 방으로 넘어간 참가자들은 오븐 룸, 아이스 룸, 업사이드다운 룸, 포이즌 룸, 일루전 룸, 크러쉬 룸을 거치며 이것이 평범한 게임이 아니란 걸 알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비슷한 영화가 있었지?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