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샘, KBPI 주방가구 부문 21년·주거가구 부문 10년 연속 1위
2019-03-21 17:46:18 2019-03-21 17:46:30
[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201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주방용가구 부문 21년 연속, 주거용가구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우리나라 국민의 소비 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다. 한샘은 2019 KBPI에서 주방용가구와 주거용가구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주방용가구 부문에서는 조사가 시작된 1999년 이후 21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주방용가구에 이어 가정용가구 역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에 선정됐다.
 
1970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인류발전에 공헌한다'는 사명을 기반으로 설립된 한샘은 업계 1위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선보인 '한샘디자인파크'는 리모델링 공사에 필요한 건자재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집꾸밈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구경하고 상담, 구매할 수 있도록 꾸민 전시장이다. 매장 주변 아파트 평면과 똑같이 꾸며진 모델하우스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집꾸밈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공사기간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샘 공간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한샘리하우스패키지'를 활용하면 공사 기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는 제품의 친환경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법 기준(E1)을 뛰어넘는 E0등급의 원자재를 사용하고, 도료, 접착제 등 부속재료 역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다. 마감처리를 하지 않은 단면에서 다량의 유해물질이 방출되는 점을 감안해 눈에 보이지 않는 면까지 모두 마감처리하는 등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가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지난 20여년 동안 변함없이 꾸준한 사랑을 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1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샘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