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NH투자증권, 주주총회 전자투표 참여 이벤트 실시
2019-03-18 09:36:31 2019-03-18 09:36:39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NH투자증권은 오는 27일 개최되는 제5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전자투표제를 실시하고, 주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자투표란 해당 기업의 주주가 총회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에서 의결권을 행사하는 제도로, 금융당국은 지난 2017년 섀도보팅제도 폐지 이후 의결정족수 부족에 대한 대안으로 전자투표제 도입을 독려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주주총회의 원활한 운영과 소액주주의 적극적인 의결권 행사를 유도하기 위해 전자투표제를 2016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참여율은 매우 저조한 편으로, 특히 소액 개인주주 및 소액 법인주주의 활발한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NH투자증권은 올해 주주총회의 전자투표 활성화를 위해 전자투표에 참여하는 주주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예탁결제원 K-eVote에서 전자투표를 행사하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한 주주 중 선착순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전자투표 가능기간인 26일 17시까지 진행되며,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에 동의 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포털사이트 브랜드검색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기필 NH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장 상무는 “수년 전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고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주주중시 경영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선도증권사로서 전자투표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제도 개선 등 정부 정책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