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게이션) tvN ‘무법변호사’, 네티즌 상상 5가지 결말
입력 : 2018-06-29 10:50:01 수정 : 2018-06-29 10:50:01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종영까지 단 2회를 남겨두고 있는 ‘무법변호사’ 결말에 대한 네티즌들의 추측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케이블채널 tvN ‘무법변호사’(김진민 연출/윤현호 극본/tvN, 스튜디오드래곤 기획/로고스필름 제작)은 법 대신 주먹을 쓰던 무법(無法) 변호사가 자신의 인생을 걸고 절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진정한 무법(武法)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법정활극이다. 지난 2개월 동안 안방극장을 사로 잡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무법변호사’가 종영까지 단 2회만을 남겨둔 만큼 드라마 결말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이준기가 이혜영을 완벽히 무너뜨리고 정의의 심판을 내릴 수 있을지, 이준기-서예지 로맨스가 순조롭게 진행될지 등 흥미진진한 설전을 벌이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이 직접 꼽은 결말 예상 스토리를 담은 5가지 가상 시나리오를 정리했다.
 
1. 가상 시나리오 NO.1 차문숙 승리설
 
봉상필(이준기 분)까지 이용해 자신의 약점을 아는 오른팔들을 차례로 제거했던 차문숙(이혜영 분)인지라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최후의 승리자가 될 것 같단 ‘차문숙 승리설’이 떠오르고 있다. ‘무법변호사’ 14회 동안 캐릭터들의 욕망과 이해 관계를 교묘하게 이용했던 차문숙의 파워를 감안했을 때 헬피엔딩(hell(지옥)+해피엔딩)의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2. 가상 시나리오 NO.2 차문숙 해외 도피설
 
시청자들은 ‘차문숙 해외 도피설’ 역시 주장하고 있다. 막강한 부-권력을 가진 차문숙에게 해외 도피는 언제든지 가능한 셈이다. 봉상필-하재이(서예지 분)의 의기투합으로 ‘최진애(신은정 분) 살인 사건’ ‘노현주(백주희 분) 실종 사건’ 등 모든 죄가 낱낱이 밝혀지고 궁지에 몰린 차문숙이 최후의 수단을 선택하지 않겠냐는 반응이다. 특히 남순자(염혜란 분)가 자신의 담당 변호사를 봉상필로 교체, 차문숙의 모든 죄악을 언론에 밝히고 차문숙이 법의 심판을 피하기 위해 해외로 도피하는 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3. 가상 시나리오 NO.3 안오주 차문숙 저격설
 
차문숙에게 토사구팽 당한 안오주(최민수 분)가 그녀를 직접 무너뜨리는 ‘안오주 차문숙 저격설’ 주장도 나오고 있다. 그 동안 안오주는 차병호에서 차문숙까지 차씨 집안의 충직한 수하로 일해왔다. 급기야 차문숙이 저지른 살인까지 자신이 한 것처럼 위장한 안오주였지만 그녀의 말 한마디에 속절없이 몰락했다. 이에 모든 것을 잃은 안오주가 봉상필의 법의 심판에 앞서 차문숙의 목숨을 노릴 것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4. 가상 시나리오 NO.4 봉상필 죽음설
 
시청자들은 봉상필의 복수가 평탄하게 마무리될 것 같지 않다며 ‘봉상필 죽음설’도 예측하고 있다. 현재 봉상필은 남순자의 재판을 수임하고 자신이 만든 판에 차문숙을 세우기 위해 내정된 판사의 교체를 제안, 차문숙의 분노를 유발했다. 특히 차문숙은 최대웅(안내상 분)의 오른팔이던 권만배(이현걸 분)까지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며 커넥션 정점이란 위치를 이용, 자신을 방해하는 인물이면 아무런 죄의식 없이 목숨을 빼앗아갔던 터. 이에 차문숙이 봉상필을 없애기 위해 계략을 꾸밀 수 있단 시청자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5. 가상 시나리오 NO.5 봉상필-노현주 협업설
 
시청자들은 ‘봉상필이 노현주와 또 다른 그림을 그리고 있지 않을까’란 주장도 내놓고 있다. 앞서 봉상필은 노현주와 차문숙의 눈을 속이기 위해 그녀의 딸 하재이는 물론 무법 로펌 식구들까지 속이는 은밀한 계획을 세웠고 완전 범죄를 위해 현재까지도 노현주를 죽은 것으로 위장시킨 상황이다. 이에 봉상필이 차문숙을 몰락시킬 히든카드로 노현주와 또 다시 협업할 수 있단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이 밖에도 최대웅 빅픽처설, 제3의 인물 등장설 등이 나와 있다.
 
 
tvN ‘무법변호사’ 15회는 오는 30일 밤 방송된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