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공영홈쇼핑, '방송심의 경시대회' 개최
2018-06-19 09:52:41 2018-06-19 09:52:41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공영홈쇼핑은 19~20일 서울 상암동 사옥에서 '방송심의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객이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건전한 TV홈쇼핑 문화 조성 일환으로 마련했다. 쇼호스트·PD·상품개발자(MD) 등 130여명 방송 관련 인력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난달부터 이뤄진 사전 심의교육에 이어 실시된다.
 
교육은 상품정보 제공 고시 및 방송 심의규정, 방송 심의 매뉴얼 소개 등으로 이뤄졌다. 고객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허위·기만적 표현 ▲충동구매 유발 행위 등의 철저한 배제 ▲바른 언어생활을 해치는 비속어·은어 ▲혐오감·불쾌감 유발 표현 등의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사례와 함께 소개했다. 경시대회는 두차례 진행하며, 상위득점자에게는 포상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신뢰할 수 있는 방송을 만들어 고객이 우리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협력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공영홈쇼핑은 TV홈쇼핑 가운데 유일하게 대기업이나 수입 상품 없이 100% 우리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만을 판매한다.
 
이장희 공영홈쇼핑 방송심의팀장은 "공영홈쇼핑은 소비자의 신뢰를 얻음으로써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우수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 기업의 중요한 상생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방송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영홈쇼핑은 올초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됐다. 협력사로부터 받는 판매수수료율은 평균 20%로,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명목 기준 업계 평균 판매수수료율 31.5%와 비교해 10%포인트 이상 낮다.
 
사진제공=공영홈쇼핑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