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시네츄라' 주성분 연구결과 발표
입력 : 2018-03-19 14:14:38 수정 : 2018-03-19 14:14:38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안국약품(001540)은 진해거담제(기침가래약) '시네츄라시럽'의 주성분인 아이비엽과 황련의 복합 추출물이 황사로 인한 폐 염증 반응을 유의하게 억제한다는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고 19일 밝혔다.
 
신종욱 중앙의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와 이지윤 중앙대 약대 교수팀은 알레르기질환 병태 모델에서 황사로 유도된 폐 염증 반응에 대한 아이비엽과 황련의 복합추출물의 효능을 평가했다. 아이비엽과 황련의 복합 추출물을 투여한 군에서 황사 노출로 인해 증가된 폐 염증 감소, 호산구의 폐 유입 억제, 전염증 사이토카인 및 케모카인 분비 억제, 혈청 IgE 농도 억제 등이 유의하게 확인됐다. 비교군인 덱사메타손과 유사한 수준이었다는 연구 결과는 약학회지에 최근 게재됐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황사 시즌에는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요법과 더불어 진해거담제가 많이 처방되는 시기라고 하며, 황사에 효과가 있는 연구 결과를 보유한 진해거담제는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기에 이번 연구 결과가 황사로 인해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 거담제 시장에서 20%(306억)를 점유하고 있는 시네츄라시럽의 매출과 점유율이 황사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에 힘입어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안국약품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원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