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눈성형, 무조건 크고 두툼한 쌍꺼풀 라인이 포인트일까?
2017-09-08 14:35:17 2017-09-08 14:35:17
눈만큼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신체 부위가 또 있을까? 실제로 최근 세련되고 우아한 인상을 갖기 위해 눈성형을 시행하는 사례가 많다. 이처럼 간단한 시술 과정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남녀 모두에게 주목을 받는 것이 바로 눈성형이다.
 
특히 면접, 미팅 등 중요한 자리에서 호감형 첫 인상을 얻는데 눈이 차지하는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고등학생, 대학생, 취업준비생, 중년 등 연령과 관계없이 눈성형 사례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문제는 눈성형이 대중화 되면서 섣불리 수술을 결정하는 사례가 양산되고 있다는 점이다. 의사의 경험과 숙련도, 눈성형 장비 등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턱대고 눈 성형 잘하는 곳이나 유명한 곳, 저렴한 비용이나 할인가격만 보고 병원을 선정해 부작용 피해를 겪는 사례가 부지기수다.
 
특히 눈성형의 대표 격인 쌍꺼풀수술을 할 때 무조건 크고 두툼한 쌍꺼풀 라인을 추구하거나 쌍꺼풀 수술 후 반드시 눈이 커져야 한다는 등 무조건 인상이 크게 바뀌어야 성공적인 눈성형으로 보는 시각도 존재한다.
 
그러나 쌍꺼풀 라인을 크게 잡을수록 눈이 덜 뜨지는 부작용인 가성 안검하수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고, 부자연스러운 소세지 눈을 연출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무조건 커다란 쌍꺼풀 라인보다는 자연스럽고 개개인의 개성과 매력을 잘 살린 쌍꺼풀 라인이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쌍꺼풀 라인은 눈을 떴을 때 1~2mm 정도로 살짝 보이는 것이 가장 매력적이다.
 
쌍꺼풀 수술방법으로는 절개법과 매몰법이 있다. 절개법은 원하는 쌍꺼풀 라인을 디자인한 후 해당 부분을 절개하여 필요 없는 근육 및 지방 조직을 제거해 실시하는 수술이다. 매몰법보다 붓기가 좀 더 오래 지속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개개인의 눈 모양에 맞추어 수술하는 맞춤 쌍꺼풀수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매몰법은 자연유착법이라고도 불리며 본인의 고유한 주름에 맞추어 전방 피부와 후방 조직을 관통시켜 유착하는 원리다. 매몰법의 특징은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피부 주름을 찾아서 힘을 받는 포인트에 묶어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강남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원장은 "쌍꺼풀수술 등 눈성형을 할 때 눈 하나만이 아닌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이나 조화로 아름다움이 결정된다는 점을 꼭 인지해야 한다."라며 "무조건 저렴한 비용을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에게 절개법이 어울리는지, 매몰법이 어울리는지, 쌍꺼풀 라인 크기를 어느 정도로 해야 자연스럽고 적당한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