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왜 이 엄청난 뉴스에 관심을 두지 않는가?
2017-07-21 13:07:44 2017-07-21 13:07:44
 
어제 제가 볼때 엄청난 기사가 하나 떴습니다. 사람들은 이번에도 전혀 관심을 두지 않더군요.
 

기사 1) 삼성전자, 애플 스마트폰 부품 밀월관계 회복하나
기사 2 ) 권오현의 승부수, 애플에 차세대 모바일 AP 공급
 

작년 연말에 삼성의 하만인수가 엄청나게 많은 것을 바꾸어 놓을거라 말씀드렸습니다.
새로운 시장이 열리니 새로운 종목들이 수혜를 받을거라 강조드렸고,실제 삼성전자를 필두로 삼성sdi,삼성전기등 삼성그룹내 전장관련 계열사들의 주가가 급등했고 (물론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를 비롯한 전기차소재관련주들이 시세를 분출하며 매기가 확산되는 양상이 최근까지 이어졌습니다.
 
그 이후로도 반도체/OLED 장비주에 이어 부품주, 소재주들로 종목 순환매가 이어졌지만 개미들은 항상 오르고나서야 추격매수해 실제 수익을 낸 개인투자가들은 극소수였습니다. 주식투자는 타이밍의 싸움이라고 합니다. 미리 남들이 관심을 두기전 사놓고 기다려야함에도 우린 잠시의 지루함을 견디지 못합니다. 좀처럼 사놓고 기다리는 여유가 없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위 기사들을 보고 전 어제 저녁에 흥분된 마음으로 다시 분석을 시작했습니다. 이리 뜯어보고 저리 뜯어보고 , 의심해보고 또 의심해보고 제가 내린 결론은 투자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삼성이 애플의 AP를 따오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어떤 기업이 수혜를 받을까요? 주식투자의 성공은 그저 얻어지는게 아닙니다.

지나가는 뉴스에도 주식시장과 연결할 수 있는 상상력이 필요하며 상상에 그칠게 아니라 실제 관련종목을 발굴할 수 있는 능력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어떤 정보를 접했을때 드런난 정보보다는 그 이면을 읽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공장을 지으면 LG디스플레이를 볼게 아니라 그 주변종목들을 보라고 했습니다. 오늘도 주성엔지니어링,DMS,비아트론,케이씨텍등 관련장비주들의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LG디스플레이 관련주를 수익 실현하고 차기주도주로 갈아타야 합니다. 주식투자는 좋은 기업으로 미리 사두고 편히 가져가는 단순한 작업입니다. 매수할때는 오히려 지루해야 수익이 납니다. 그런데 많은 개인투자가들은 시세가 나야 그때서야 관심을 둡니다. 사람들의 심리가 항상 문제입니다. 충동적이고 불안하고 자기 마음을 컨트롤 하지 못하니 아무리 좋은 기업을 추천해도 가져가지 못합니다. 2배수익을 낼 종목을 손실내고 팔죠.
 

전 오늘도 여러분에게 투자의 힌트를 드렸습니다. 원래 제가 공부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만 이번주는 예외적으로 참 많이 오픈했습니다. 한번 쭈욱 읽어보시길 바랍니다.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을겁니다.

오픈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 수익을 내라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그 답을 찾아야 할 차례입니다.
2017/마스터_유성치.jpg
전자전기 거래량 상위 5
 
 
·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트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