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 내비게이션 더좋은펀드, 업계 최초 지킴이 제도 시작
2017-06-08 15:48:24 2017-06-08 15:48:24
P2P 금융 재테크 내비게이션 더좋은펀드가 지난 4월 24일부터 업계 최초로 상품에 대해 지킴이 제도를 실시하였다.
 
더좋은펀드 ‘지킴이 제도’란 더좋은펀드 5호 상품부터 적용되는 제도로 ‘내가 투자한 투자상품은 내가 지킨다’ 슬로건을 토대로 상품에 직접 투자한 투자자가 투자상품을 감시하고 감독하는 ‘지킴이’ 시스템이다.
 
더좋은펀드 ‘지킴이’ 신청은 더좋은펀드 공식 블로그 지킴이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상품별 최소 1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더좋은펀드 지킴이로 선정이 되면 상품에 대한 서류 원본 전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언제든 자신이 투자한 상품 진행사항에 대해 그 내역을 이메일 또는 전화로 상황보고 받는 것이 가능하다.
 
더좋은펀드 관계자는 지킴이 제도에 대해 “일반적으로 P2P 투자자 분들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한적인 정보만을 가지고 투자를 하게된다. 그런데 금융의 본질은 투명성이다. 투자자들에게 투자한 상품에 대해 궁금해 하는 모든 정보가 오픈되어야 한다. 금융의 투명성을 P2P 투자에 어떻게 접목시킬까 고려하다 투자자 지킴이 시스템을 고안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더좋은펀드 지킴이 제도가 P2P 투자의 안전성에 불신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의 인식을 개선시키기를 기대한다”며 “더좋은펀드가 P2P업계의 후발주자인 만큼 인본성을 바탕으로 한 투명한 운영으로 회사의 신뢰성을 확보하여 P2P투자의 내비게이션 포문을 열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더좋은펀드 지킴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더좋은펀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 더좋은펀드는 오픈 한 달여 만에 15호까지 투자상품을 공개했으며 연이은 펀딩 조기마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