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먹어도좋아, "뱃살 다이어트…효과적인 뱃살 빼는 법은?"
2017-05-08 14:49:28 2017-05-08 14:50:18
직장인 C양은 최근 더워진 날씨 때문에 고민이 하나 생겼다. 지난달까지 늘어난 뱃살을 감추기 위해 SNS에서 유행하는 보정속옷을 입어 뱃살을 감추었지만 날씨가 더워지면서 점점 보정속옷을 입기가 어려워진 것이다. 직장생활 5년 동안 급격하게 불어난 살 때문에 항상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업무 특성상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운동할 시간을 따로 내기 어려워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했다. 특히 뱃살을 빼기 위해 뱃살 빼는 법을 다양하게 찾아서 시도해봤지만 항상 제자리걸음이었다.
 
불어난 뱃살 때문에 다가오는 여름이 두려운 건 비단 C양 뿐만이 아니다. 과도한 업무와 잦은 음주로 운동할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 그리고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 및 수험생들은 활동량보다 섭취한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복부비만이 되기 쉽고 비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회사업무나 학업에도 영향을 미친다. 겨울철에는 많은 여성들이 보정속옷이나 코르셋 등으로 튀어나온 뱃살을 가리지만 날씨가 더워지면서 더 이상 답답한 보정속옷에 의존할 수 없게 됐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뱃살 빼는 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일단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이다. 평소 업무에 쫓겨 짧은 점심시간 때문에 급하게 과식하고 운동을 하지 못해 소화가 잘 안 되는 직장인들의 경우 커피 대신 물을 충분히 섭취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허기가 질 때는 견과류나 오이, 당근 등 건강한 간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하루 종일 앉아있는 직장인들의 경우 업무시간 중 틈틈이 복부를 자극하는 운동을 해주거나 퇴근 후 집에서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윗몸 일으키기 등 끊임없이 복부를 자극해준다면 복부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식이조절이 어렵다면 다이어트 건강 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최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다이어트 효능이 입증되면서 많은 다이어터들이 가르시니아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체내에 흡수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있어 가르시니아 성분을 함유한 많은 다이어트 보조제가 출시되고 있지만 가르시니아 제품이 다 같은 효능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들은 원가 절감의 이유로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르시니아는 크게 수용성 가르시니아와 불용성 가르시니아로 나눠지는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만이 수용성 식이섬유로서의 효과를 지니며 수용성 가르시니아의 경우 탄수화물 칼로리 컷팅 효과뿐만 아니라 체내에 콜레스테롤과 독성물질을 흡착해 배출하는 역할도 한다.
 
‘먹어도좋아’는 타 다이어트 건강기능 식품들과 달리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으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성분을 1200mg이나 함유해 효과적인 다이어트 진행이 가능하다고 8일 밝혔다.
 
또한 가르시니아가 공기와 접촉해 산화가 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별 포장을 도입하였으며 성분 보존성뿐만 아니라 휴대성까지 좋아 단기 다이어트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