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연 여성한의원, 생리불순 등 여성질환에 대한 한방치료법
입력 : 2017-03-31 11:04:12 수정 : 2017-03-31 11:04:12
생리통, 생리불순 문제로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많다. 불규칙한 생리 주기는 불안감을 야기하기도 하며 극심한 생리통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나이가 들어 폐경기에 접어든 여성의 경우도 우울증과 스트레스와 같은 심리적 변화에 더해 질건조증 등 육체적 변화를 접하게 된다. 여성의 사회 진출과 활동범위가 확장되어감에 따라 여성질환에서 적극적으로 벗어나려는 시도와 함께 여성건강과 체질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생리, 임신, 출산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면 여성들의 큰 고민 중 하나가 해결될 것이다.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여성한의원인 설화연 한의원의 방숙정 원장을 만나 여성질환 관리 시 알아야 될 한방 치료법에 대하여 자문했다.
 
여성 질환의 원인은 과도한 다이어트, 스트레스, 그리고 영양 불균형에서 오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다. 특히 사회생활을 시작 하거나 결혼과 임신을 준비해야 되는 20~30대에 눈에 띄게 나타나며 조숙한 10대부터 갱년기의 여성들 모두에게 해당 된다.
 
임신과 관련해서는 입덧, 계류유산, 습관성유산, 난임 등의 문제들이 있다. 출산은 난산에서 부터 시작해 산후풍, 산후 우울증, 산후탈모, 산후관절통증, 산후 비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환의 가능성이 있다. 이와 관련해 시험관아기 등 보조생식술을 이용한 임신준비를 위해 한의원을 찾거나 산후조리를 위한 산후보약이나 산후다이어트, 유산후몸조리를 위한 유산후한약 혹은 유산후보약 등으로 한방서비스를 이용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외에 질염, 질건조증, 방광염, 과민성방광, 골반염, 골반통 등 자궁과 난소 자체의 질환도 평상시에 많은 여성들이 호소하는 질환들이다.
 
수원 설화연 한의원의 방숙정, 배수연 원장은 “최근 늘어나는 여성 질환에 대한 한방 치료법은 호르몬의 변형이나 부작용 위험이 있는 수술 없이 관리, 보존적 치료를 통하여 질환을 개선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라며 “맥진, 복진 등 한의학적 방식의 진단과정을 통해 쌓여있는 내부의 문제점을 함께 살펴보면서 진행 한다는 것에 그 특징이 있습니다.”라며 한의원의 체질 개선치료법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한의원에서 주로 사용되는 한약재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철저한 검수를 통하여 효과와 안정성이 검증되어야 한다. 설화연한의원에서는 특히 새롬제약의 친환경농법 프리미엄 한약재 해담은 브랜드 한약재를 사용하고 있어 산후보약이나 산후다이어트한약을 찾는 환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특히 임신과 출산으로 소모된 기력을 보충하고 어혈을 제거해주는 산후보약은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어야 하기에 여성특화한의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설화연 한의원은 수원에서 한방여성, 한방피부 특화 한의원답게 특화진료에 알맞은 시설과 장비, 시스템을 보유중이다. 관련된 다양한 피부치료기기는 물론 여성특화답게 좌훈치료실을 구비하고 있어 하복부의 냉기가 있는 경우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어혈을 배출시키는 치료, 또 염증을 직접적으로 완화시키는 만성질염 치료 등이 가능하다.
이러한 치료프로그램의 경우 환자들이 의료진으로 같은 여성인 경우를 찾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에 설화연 한의원은 여성 환자를 배려하기 위하여 여한의사 2명의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세미나, 학회 등 진료 외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하여 젊고 실력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화연 한의원에서는 수원, 용인, 기흥, 오산, 동탄, 병점, 화성, 평택 등 여성, 피부한의원이 많지 않은 경기도 지역을 아우르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