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루브리컨츠, 지크 레이싱 대회 개최…최고급 윤활유 시장 공략
2017-03-20 16:49:58 2017-03-20 16:49:58
SK루브리컨츠가 국내 윤활유 기업 최초로 자동차 레이싱 대회를 열고,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 시장의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7 SK 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총 250대의 차량과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선수들은 자신의 차량에 SK루브리컨츠의 레이싱 윤활유를 주입하고 트랙을 달리며 제품의 성능을 평가하는 시간을 보냈다. 모터스포츠 선수급 대회인 '타임 트라이얼'과 일반 참가자가 참여하는 '트랙데이'를 함께 운영해 전문가와 일반 운전자 모두에게 레이싱용 윤활유 제품인 'SK 지크 레이싱'의 성능을 평가 받았다.
 
국내에서 윤활유 기업이 직접 레이싱 대회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루브리컨츠는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국산 윤활유 제품에 대한 대중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급 윤활유 제조 기술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대회를 열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레이싱용 윤활유 제품인 'SK 지크 레이싱'을 출시하고 고성능 엔진오일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SK 지크 레이싱은 차세대 그룹 V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로, 점도 유지력과 엔진 보호성능을 높인 '이중보호 기술'이 적용된 최고 등급 제품이다.
 
지동섭 SK루브리컨츠 사장은 "지크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수입 브랜드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고급 윤활유 시장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7 SK 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사진/SK루브리컨츠
 
조승희 기자 beyon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