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여름철 피부트러블, '마스크팩'으로 해결
2016-07-06 17:36:40 2016-07-06 17:36:40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뜨겁게 내리쬐는 자외선과 에어컨 바람은 여름철 피부 건조함의 원인이다. 이는 피부 트러블과 노화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마스크팩은 즉각적인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시트의 앰플 성분이 피부에 스며드는 동안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어 여름철 피부 관리에 제격이다. 또 가격이 저렴하고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업계 관계자는 "마스크팩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여름철 피부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마스크팩 앰플 성분이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차가운 곳에 보관하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10~20분 내외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여름철 피부를 보호하는 호일 장벽 마스크 시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호일 장벽 마스크 시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프로폴리스추출물 50%, 로열젤리추출물 20%, 꿀추출물 10%가 함유된 프로폴리스 에센스 반병이 담겨 있어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윤기있는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호일 소재의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해 피부를 세심하고 부드럽게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리오의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구달'은 수분과 영양, 미백, 탄력까지 피부 컨디션에 따라 적절하게 골라 쓸 수 있는 '자연진액 앰플 마스크'로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구달의 자연진액 앰플 마스크는 시트 한장에 30ml의 앰플을 고스란히 담아내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과 영양을 즉각적으로 공급해준다. 식물성 섬유 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순하고 부드럽게 밀착돼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자연의벗'은 유기농 추출물을 50% 이상 함유한 '다자연 유기농 마스크팩'으로 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특히 피부 청정과 진정에 효과적인 '어성초 마스크팩'의 인기가 좋다. 어성초에 함유된 우에르치트 성분은 피부결을 정돈하고 모공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효과가 있다. 자연의벗의 마스크팩 시트는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유래한 천연소재 텐셀을 사용해 수분의 외부 증발을 최소화했으며 피부 밀착감 역시 뛰어나다.
 
프리미엄 온천수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크레모랩'은 여름철 어긋난 피부리듬을 깨워주는 '위치하젤 포어 컨트롤 마스크', '마린 히아루로닉 리바이탈 마스크'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모공케어에 효과가 있는 위치하젤과 수분 함량이 뛰어난 히아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천연 셀룰로스 시트를 사용해 수분 에센스가 피부 속에 잘 스며들 뿐 아니라 밀착력이 뛰어나 얼굴의 굴곡진 피부 속까지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사진제공=스킨푸드·자연의벗)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