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짐데이 "모바일로 운동해요"
2014-09-17 10:00:26 2014-09-17 10:00:26
◇짐데이 모바일웹 서비스 화면(사진제공=짐데이)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데이코어(대표 최경민)는 스마트폰으로 피트니스 일일이용권 구매 및 맞춤형 운동상담을 제공하는 피트니스 특화 O2O 서비스인 '짐데이'(http://www.gymday.co.kr) 모바일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짐데이 안드로이드 버전은 지난 4월말 출시됐다. 출시 전부터 KBS1에서 방송한 '창업 인큐베이팅 서바이벌 천지창조'의 본선에 진출하며 서비스의 공익성을 인정받았던 짐데이는 이번 모바일웹 서비스를 통해 모든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모바일웹 서비스의 출시와 함께 추가된 강력한 기능은 '이용권 선물하기' 기능이다. 이용권을 구매한 뒤, 친구들에게 이용권을 선물해주면 선물받은 친구는 별도의 앱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이용자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 서비스보다 폭넓은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한 '짐데이'는 피트니스 이용권 구매뿐만 아니라 초보자들도 쉽게 헬스장에서 기구 사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월드짐과 제휴하여 제작한 운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제휴된 헬스장에 부착된 스마트태그(NFC)를 통해서 쉽게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짐데이' 서비스 내에서도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짐데이 서비스의 개발을 총괄하는 김종민 CTO는 “향후에는 스마트태그를 활용하여 개인의 운동기록 관리는 물론 맞춤운동까지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으니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