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호재/악재)외국인 매수세, 5일 연속 지속될까?
2013-05-23 10:19:43 2013-05-23 10:22:31
앵커: 오늘장 호재와 악재를 살펴보겠습니다. 전문가님, 호재부터 자세히 살펴주시죠.
 
전문가: 외국인 투자자금이 최근 연속 순매수 유입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호재입니다.
 
어제까지 4일 연속세를 보였는데 오늘까지 5일 이상 1000억 이상으로 매수가 유입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앵커: CJ그룹의 경우 검찰의 수사가 확대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전문가: 검찰이 CJ그룹의 비자금 수사에 나서면서 지수가 7%가량 하락했습니다.
 
시장은 불확실성을 굉장히 싫어하는데요, CJ그룹과 STX그룹이 현재 불확실성을 노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CJ그룹은 이제 막 수사가 시작됐기 때문에 안좋은 뉴스들이 많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STX그룹주도 자금 상황이 악화되면서 채권단과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단기수익률을 위해 매수하는 경향이 있는데 조금은 보수적으로 바라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앵커: 오늘 장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볼까요?
 
전문가: 지수가 2000포인트에 근접했습니다. 2000포인트를 돌파할지 확인해야 하고 외국인의 매수 강도와 기관 매수 여부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앵커: 코스피시장에서 외국인 매수유입도 지켜봐야겠습니다. 관심 섹터는 어떤 것들을 보고 계십니까?
 
전문가: 관심섹터는 반도체업종 섹터입니다. SK하이닉스가 주도주처럼 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반도체 싸이클은 아주 큰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분기, 3분기 실적이 좋다면 지금은 싸이클의 초반 단계입니다. 이 점을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