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이원스, 中 반도체 업체와 15억 장비 수주계약
2013-02-22 13:29:51 2013-02-22 13:32:03
[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아이원스(114810)가 최근 중국 반도체 업체와 15억원 규모의 광학성 점착필름(OCA)장비 수주계약 체결해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원스는 지난 1월 홍콩주식시장에 상장돼 있는 중국 TRULY그룹의 자회사인 TRULY OPTO-ELECTRONICS LTD 社(이하 TRULY사)에 광학성 점착필름(OCA)장비 2종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수주금액은 약 15억원이다.
 
아이원스는 "터치스크린 패널 공정에 들어가는 광학성 점착필름(OCA)은 향후 터치스크린 패널 시장의 확대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에 체결된 수주에 이어 올해 안에 총 5대 장비의 추가 발주가 이뤄질 것으로 보여 중국 디스플레이 장비시장의 본격적인 진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에 체결된 계약을 시작으로 아이원스는 국내시장을 넘어 중국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TRULY사와 추가 발주에 대해 미팅을 진행 중이며,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인 BOE와 기술 부품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차이나스타(CSOT)와는 1차 샘플 테스트 중으로 중국시장의 전격적인 진출이 기대되고 있다.
 
아이원스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 추가적인 장비 수주 및 부품 공급 확대가 예상돼 올해 높은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중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우수한 기술력으로 중국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광학성 점착필름(OCA)장비 (출처:아이원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