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소프트맥스, 소셜게임 '꾸며볼까요' 다음카페 연동
2011-06-30 14:01:30 2011-06-30 14:01:30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소프트맥스(052190)다음(035720)과 공동 개발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꾸며볼까요? 패션몰'이 다음의 커뮤니티 서비스인 '다음 카페'에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소셜게임은 일반 온라인게임과 달리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사이트 접속만으로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웹브라우져에서 사이트 접속을 통해 바로 '꾸며볼까요? 패션몰'을 체험 할 수 있다.
 
'꾸며볼까요? 패션몰'은 자신의 패션샵을 찾는 손님이 원하는 옷을 제공하며 패션샵을 키워나가고, 최종적으로 유명 패션몰을 경영하게 되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SNG다.
 
소프트맥스는 이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미션 시스템'에선 패션몰 운영과 관련된 과제를 지속적으로 제공,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게임에 대해 하나하나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마이룸 시스템'에서는 기존의 인벤토리를 교체해서 훨씬 보기 편하고, 사이즈 크게, 그리고 귀엽게 보이게 수정했다. 모은 의상의 수집달성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 기능도 포함했다.
 
소프트맥스 관계자는 "이 두개의 기능을 업데이트 하면서 유저에게 게임 플레이에 대한 목적의식과 자기만족, 자기과시의 공간을 제공해서, 콘텐츠에 대한 로열티를 부과하고 유료수익모델의 강화를 꾀했다는 것이 개발팀의 의도"라고 설명했다.
 
한편, '꾸며볼까요? 패션몰'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공동주관하는 '2010 서울 SNG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돼 정부기관의 지원을 통해 제작된 게임이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