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기업 실적 좋았다..영업익 50%↑
2011-05-03 12:00: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혜실기자] 지난해 우리 기업들의 실적이 전년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거래소와 한국상장회사협의회에 따르면 연결실적을 제출한 12월결산법인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유가증권시장 353개사의 지난해 연결 매출액은 1509조원으로 전년 대비 14.56% 증가했다. 연결영업이익과 연결순이익도 각각 50.16%, 85.8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스닥시장 261개사 역시 지난해 연결 매출액은 66조3729억원으로 전년 대비 22.28% 증가했다. 연결 영업이익과 연결 순이익은 각각 23.97%, 4.76% 늘어났다.
 
재무상태 면에서도 대체로 개선됐다.
 
유가증권시장에서 연결 자본총계는 533조6982억원으로 전년말 대비 15.16% 늘어났고, 연결부채비율은 175.05%로 16.96%포인트 감소했다.
 
코스닥업체 연결 자본총계는 28조1257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12.05% 증가한 반면 연결부채비율은 131.14%로 전년 대비 2.36%포인트 증가했다.
 
 
뉴스토마토 김혜실 기자 kimhs211@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