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세뱃돈도 '글로벌'하게..은행들 '외화세뱃돈' 판매
2011-01-25 15:33:09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은혜기자] 설이 다가오면서 세뱃돈으로 신권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소장가치와 함께 교육 효과를 겨냥한 '외화 세뱃돈'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다음달 9일까지 공항점포를 제외한 신한은행 각 영업점에서 외화로 세뱃돈을 선물할 수 있는 '외화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외화선물 세트는 드림팩, 글로벌팩, 프리팩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드림팩은 약 1만5000원 상당액인 미화 5달러, 스웨덴화 20크로네, 뉴질랜드화 5달러로 구성돼 있으며, 글로벌팩은 약5만1000원 상당액인 미화 2달러, 스위스화 10프랑, 영국화 20파운드로 구성된다.
 
프리팩은 고객이 선물세트의 화폐 종류와 수량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특히 드림팩과 글로벌팩은 각 화폐속 인물인 에브라함 링컨, 에드먼드 힐러리, 애덤 스미스 등의 초상화 인물소개를 담아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각 세트의 가격은 구매시점의 환율에 따라 바뀐다.
 
외환은행은 다음달 1일까지 외화 세뱃돈 5만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5개 국가의 화폐가 전액 신권으로 구성된 외화 세뱃돈 세트는 실용신안등록으로 국내은행 중 외환은행만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행사는 미화 2달러를 포함해 미국달러, 유럽연합 유로, 중국 인민폐,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 등 세계 주요 5개국 지폐로 구성돼 있으며, 판매가격은 일반 환전과 마찬가지로 구매 시 환율에 따라 변동된다. A형은 약 2만3000원, B형은 4만2000원 정도다. 단 고객이 요청할 경우 권 종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외화 세뱃돈 세트에는 여배우 그레이스 켈리가 미화 2달러짜리를 선물 받고 모나코의 왕비가 됐다는 행운의 2달러 유래와 각국 화폐 속에 등장하는 인물에 대한 역사적 배경 설명 등 유익한 자료가 첨부돼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뉴스토마토 이은혜 기자 ehle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