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동훈, 광진구서 '여성안전' 공약 발표…오신환 지원 사격
심야 귀갓길 여성 안전 대책 등 담길 듯
2024-02-20 07:13:21 2024-02-20 07:13:2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4일 오후 서울 은평구 다다름하우스에서 나희원 자립준비청년에게 공약 택배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박진아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총선 격전지 서울 광진구 화양동을 찾아 9호 총선 공약, 여성 안전 대책을 발표합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30분 서울 광진구 폐쇄회로(CC)TV 통합관제센터를 찾아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 공약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서울 광진구는 갑(전혜숙), 을(고민정) 지역구가 모두 민주당 여성 의원이 현역인 곳으로, 이번 총선에서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광진을 지역구는 오신환 전 의원과 고민정 민주당 최고위원이 단수공천을 받아 대진표가 확정된 지역입니다.
 
국민의힘이 탈환에 공을 들이는 지역인 만큼, 한 위원장이 현장을 직접 찾아 표심잡기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공약에는 여성이 심야 시간대에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 포함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위원장은 광진구 지역 여성 주민과 만나 귀갓길 안전 문제와 관련한 요청을 전해 듣는 간담회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국민의힘은 총선 공약으로 △1호 일·가족 모두행복 1탄 △2호 일·가족 모두행복 2탄 △3호 서민·소상공인 새로 희망 △4호 구도심 함께 성장 △5호 지역 모두 튼튼 △6호 어르신 든든 내일 1탄 △7호 어르신 든든 내일 2탄 △8호 청년 모두 행복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박진아 기자 toyouja@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