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성한, 이혼' 세기의 소송 맡은 조승우 '시청률 8.1%'
2023-04-03 08:41:56 2023-04-03 08:41:56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조승우가 전 사돈어른 차화연의 황혼 이혼 소송에 변호인으로 나섰습니다.
 
2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신성한, 이혼’ 10회에서는 대남전자 안주인 마금희(차화연 분) 여사의 이혼 소송을 맡게 된 신성한(조승우 분)의 단단한 활약이 펼쳐진 가운데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시청률 8.1%를 기록하며 일요일 밤을 매료시켰습니다.
 
신성한은 전 사돈어른인 마금희에게 이혼 소송 변호를 부탁 받았습니다. 기별도 없이 찾아와 불쾌한 재회를 했었지만 이내 태도에 담긴 인간의 도리와 진심을 확인하면서 날 선 경계심을 거두었습니다.
 
이렇게 조금이나마 벽을 허문 신성한과 마금희는 이혼 소송의 변호인과 의뢰인으로 다시 마주했습니다. 대남전자 오너 부부의 황혼 이혼 소식은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고 신성한은 대형 로펌 변호인단을 상대해야 했습니다. 막강한 상대와 맞설 전략이 뭐냐는 질문에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같은 전략이라고나 할까요라고 대답해 그 다운 발상과 의연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렇다고 뾰족한 수가 있던 것도 아니었습니다. 이런 신성한에게 마금희는 낡은 노트와 여러 장의 공증 받은 각서들과 계약서, 입금 영수증이 담긴 파일철을 내줬습니다. 낡은 노트에는 남편의 외도 히스토리가 빼곡히 담겨 있었습니다. 이혼을 위해서가 아닌 기업의 안위를 위해 모아두고 있었다고 했습니다.
 
그 순간 신성한은 뭔가 석연찮은 기분을 느꼈습니다. 이 정도면 진작 승소하고도 남았을 법한데 이제 와서 자신에게 이혼 소송을 부탁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불현듯 궁금해졌습니다. 차일피일하다가 지금에서야 하게 됐다는 말은 신성한의 고개를 끄덕이게 했지만 끝까지 달려줄 성능 좋은 엔진이 있는 변호사가 필요했다는 말은 바로 멈추게 만들었습니다.
 
마금희는개인사만큼 성능 좋은 엔진이 또 있나요?”라며 신성한 이어야 했던 이유를 넌지시 드러냈습니다. 그리고 대남전자를 지키기 위해 남겨온 슬픈 전리품들은 예상대로 강력한 증거자료가 돼 주었습니다.
 
신성한은 대남전자 변호인단을 만난 후 오히려 생각이 복잡해졌습니다. 6 1을 상대했는데도 너무나 쉽게 일 처리가 될뿐더러 조금의 리스크나 우려되는 부분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한 기업의 지분 50%를 요구하는 세기의 이혼이 이렇게 순조로울 수 있는지 괜스레 불안해졌습니다.
 
신성한이 마금희 여사 이혼 소송 건으로 고민하던 때, 변호사 사무실에 조카 기영이가 홀로 찾아오면서 사뭇 긴장감이 드리워졌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기영이의 모습이 어딘지 넋이 나가 보이기도 하고 피곤해 보인 것입니다. 불안함을 미소로 감추며 일부러 말을 시킨 신성한에게 기영이는신성한 변호사님, 저도 도와주세요. 저도 변호해 주세요라며 울먹였습니다.
 
기영이의 낯선 모습에 신성한은 순식간에 가슴이 무너져 내리고 말았습니다. 삼촌 품에 안겨 서러운 눈물을 흘리는 기영이와 불안한 떨림을 느낀 신성한의 모습을 끝으로 10회가 마무리됐습니다.
 
JTBC 드라마 '신성한, 이혼'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사진=JT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