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공수처, 경찰 고위간부 수사무마 ‘금품약속’ 정황 포착
대우산업개발 분식회계 수사 관련…전날 압수수색 진행
2023-02-22 14:19:15 2023-02-22 14:19:15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현직 경찰 고위간부의 금품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해당 간부가 수사 무마를 대가로 3억원 가량의 금품을 약속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사진=뉴시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 수사3부(김선규 부장)는 금품 수수 의혹을 받는 서울경찰청 소속 A경무관의 압수수색 영장에 '대우산업개발로부터 수사 무마 명목으로 3억원가량의 금품을 약속받았다'는 내용을 적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전날 공수처는 A경무관이 근무하는 서울경찰청과 대우산업개발 회사 및 사건 관련자들의 주거지 등 10여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공수처는 A경무관이 대우산업개발로부터 경찰 수사 무마 관련 청탁을 받고 이를 수락했다고 의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지난해 1월 대우산업개발이 분식회계를 벌였다는 시민단체 고발장을 접수한 뒤 4월 본사를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진행해왔습니다. 경찰 수사가 본격화하자 대우산업개발 측이 당시 강원경찰청에서 근무하던 A경무관에게 수사를 무마해주면 3억원을 주겠다고 제안했고, 이를 A경무관이 수락했다는 내용입니다.
 
공수처는 압수물 분석 등을 마무리하는대로 A경무관 등 사건 관계자를 불러 조사를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권순욱 미디어토마토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