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벤처협 제주지회 "제주 벤처인의 날 행사 성료"
제주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서 모노리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2022-10-31 19:55:02 2022-10-31 19:55:02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가 지난 28일 메종글래드 제주호텔 제이드홀에서 제2회 제주 벤처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장, 김태완 제주특별자치도 소상공인기업과장, 고도호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장, 장구성 벤처기업협회 본부장, 고정훈 표선농협소장 등 제주 벤처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제주 벤처기업 우수제품 전시 △제주벤처창업진흥유공 표창 △벤처특강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축사영상을 통해 "벤처기업이 제주에 든든히 뿌리내리고 글로벌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조력하겠다"고 격려했다. 박정근 중진공 제주지역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벤처기업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모아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중소벤처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상식 이후 진행된 벤처 특강에는 김재준 법무법인 태평양 고문이 연사로 나서 '상장기업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고문은 전 한국거래소 코스닥위원장을 역임한 인물로, 거래소 재직 시절 '창업-KSM-코넥스시장-코스닥시장'으로 이어지는 성장 사다리 체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특허법인 현문의 소재필 변리사가 '기업가치를 높이는 지적재산권'에 대해 강조했다. 특히 강연 중 풍성하게 소개된 실제 사례들이 제주 벤처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부대행사로 진행된 현대백화점 입점 상담회에서는 오프라인 상담기업 9개사, 온라인 상담 기업 6개사 총 15개사가 입점 상담을 받았다. 이날 상담 기업의 제품 중 우수 상품들의 경우 현대백화점에 입점돼 판매될 예정이다.
 
고도호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주에서 더 많은 상장 기업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제주지회는 혁신제품 스카우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 표창= ㈜모노리스 김종석, 김나영 대표이사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표창 = ㈜윈디텍 부용혁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표창 = 만제영어조합법인 김수정 대표이사
 
◇(사)벤처기업협회 회장 표창 = ㈜웨이플러스 강봉조 대표이사, ㈜제주알마켓 오준 이사, 우무 대표 신동선
 
◇(사)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 회장 표창 = ㈜보타리에너지 김홍삼 대표이사, ㈜제주인디 강춘일 대표이사, ㈜웰니스라이프 이현주 대표이사, 이맘(주) 김정여 대표이사, ㈜피터패터 박준호 대표이사, 메밀밭에가시리 윤형서 대표, 솝쿡 김태숙 대표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가 지난 28일 메종글래드 제주호텔 제이드홀에서 제2회 제주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벤처기업협회)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