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e
LIG넥스원, 구미시와 투자 양해각서 체결
2025년까지 구미하우스에 1100억원 신규 투자
2022-09-29 11:20:33 2022-09-29 11:20:33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LIG넥스원(079550)은 28일 구미시와 방위산업 분야 증설 투자를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LIG넥스원이 28일 구미시와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식 국회의원(국민의힘·구미을) ,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박배호 LIG넥스원 C4ISTAR 생산본부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구미갑). (사진=LIG넥스원)
 
구미시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이달희 경북 경제부지사, 박배호 LIG넥스원 C4ISTAR 생산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는 LIG넥스원에 대한 해외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생산 역량을 제고하고 첨단 방위력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다.
 
LIG넥스원은 2025년까지 총 1100억원을 구미하우스 증설에 투자하게 된다. 구미1, 구미2 하우스에 첨단 무기체계 시설을 증설할 예정이다. 시설 구축을 통해 다양한 무기체계를 생산하게 된다.
 
LIG넥스원은 이번 투자로 구미시 고용 창출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미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투자에 대해 각종 행정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하기로 했다.
 
박배호 C4ISTAR 생산본부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K-방산의 힘을 입어 LIG넥스원의 수출 물량 증대와 구미 지역의 수출 확보를 위해 교두보 역할을 하고자 공장 증축을 하게 되었다”며 “LIG넥스원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기업으로서 구미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애국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금번 투자를 결정한 LIG넥스원 구본상 회장님, 김지찬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필요한 행정지원이 빠른 시일 내에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앞서 LIG넥스원은 지난 1월 중동 아랍에미리트(UAE)와 단일 유도무기 수출로는 국내 방위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인 약 2조6000억원 규모 중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천궁-II(M-SAM)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신규 직원 채용 규모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10월까지 650여명으로 전체 직원의 17%에 달한다.
 
LIG넥스원은 1976년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돼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등과의 공조로 정밀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항공전자, 전자전에 이르는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하고 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