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웅진씽크빅, 초중등 문해력·사고력 키우는 '데일리인문학' 출시
2022-09-06 13:25:44 2022-09-06 13:25:44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웅진씽크빅(095720)은 초등 고학년, 중학생 대상 인문 독서 프로그램 '데일리인문학'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데일리인문학은 '1일1키워드' 인문학 독서로 독서루틴을 형성하고, 인문학적 사고력과 문해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초·중등 필수 인문학 핵심 키워드 336개를 포함해 총 1000여개의 키워드를 엄선해 수록했다.
 
문학, 우리역사, 사회, 과학과 철학, 세계역사 등 핵심 교과 관련 발췌문을 수록한 '주중 인문학'과 문화·예술, 시사·상식 글감을 담은 '주말 인문학', 현직 교사가 직접 집필한 해설과 질문으로 구성된 '현직 교사의 생각 질문' 코너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지식 습득 및 사고력 향상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웅진씽크빅의 데일리 인문학. (이미지=웅진씽크빅)
 
별책으로 제공하는 '비주얼 인문학100'에서는 인문학 키워드를 명화, 신문, 카툰, 삽화, 우표,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등 흥미로운 이미지로 구성해 보여준다. 교사 관리 수업을 병행하면 전문교사와 함께 '하루 한 장 문해력 워크북'을 풀며 문해력을 체계적으로 훈련하고, 어휘 및 독해 연습을 진행할 수 있다. 수업은 실물 도서 구매 없이 패드 이북(e-book)으로도 가능하다.
 
최일동 웅진씽크빅 교육문화사업본부장은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과 지식뿐 아니라 인문학적 소양이 필수"라며 "양질의 독서로 인문학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신규 데일리인문학 도서 및 전문교사 관리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