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BTS 제이홉, 오늘 첫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
2022-07-15 08:38:07 2022-07-17 22:50:12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15일 오후 1시(한국시간) 첫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 전곡을 발표한다.
 
이날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앨범명은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뜻한다. 소속사는 "제이홉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면모와 함께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잭 인 더 박스'는 지난달 솔로 활동 본격 선언으로 '제2막'을 연 방탄소년단 멤버의 첫 공식 솔로 앨범이기도 하다.
 
더블 타이틀곡 '방화'·'모어'(MORE)를 비롯해 '판도라스 박스'(Pandora's Box), '스톱'(STOP), '=', '퓨처'(Future) 등 총 10곡이 담겼다.
 
빅히트뮤직은 "제이홉은 전곡의 구상부터 콘셉트, 디자인, 뮤직비디오 등 앨범의 전반적인 기획에 동참해 자기 색깔을 입혔다. 그간 음악으로 증명해 온 방탄소년단의 본질을 이으려 했다"고 설명했다.
 
앨범 커버는 미국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카우스는 "제이홉의 솔로 앨범 커버 작업 제안을 받고 기뻤다. 우리는 몇 년 동안 친해졌는데, 그의 솔로 프로젝트에 함께하게 돼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빅히트뮤직은 "카우스를 대표하는 정확한 선과 색상을 통해 선택의 기로에 선 제이홉의 모습이 적나라하게 시각화됐다"고 했다.
 
제이홉은 발매 전날인 14일 뮤지션과 디렉터 등 음악 동료를 초대해 새 앨범을 먼저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잭 인 더 박스'의 실물 음반은 CD가 없는 '위버스 앨범(Weverse Album)'으로 오는 29일 발매된다. 위버스 앨범은 QR 코드를 통해 CD와 동일한 고품질의 음원과 디지털 사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음반 형태다.
 
오는 31일(현지시간) 미국 대형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에 참석해 K팝 아이돌 첫 메인 무대 헤드라이너(간판출연자)로 나선다.
 
첫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 내는 BTS 제이홉. 사진=빅히트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