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준석, 여야 추경안 합의에 "윤 대통령 결단이 협치 틀 만들어"
2022-05-29 17:04:34 2022-05-29 17:04:34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9일 경기도 김포시 김포골드라인 사우역에서 열린 김병수 김포시장 후보 지원유세에서 연설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9일 여야가 자영업자·소상공인 손실보상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처리하기로 합의한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계속 요구사항을 더해가며 몽니를 부렸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기 김포시에서 유세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이 (권성동)원내대표와 협의 끝에 큰 결단을 내려 (코로나19로)피해를 본 분들만 바라보고 가야 한다는 취지로 해결하자는 말을 해서 동의를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운영의 무한책임을 가진 여당으로서 민주당이 다소 정치적인 입장으로 대응한 사안에 대해서도 대통령이 결단해 협치의 틀을 만들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가 '부적합' 입장을 밝힌 후 국무조정실장으로 내정됐던 윤종원 IBK 기업은행장이 자진 사퇴한 점에 대해서는 "당은 정부와 공동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에 의견을 낼 수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권 원내대표는 국정운영에 있어 동반자적 관계에서 (의견을 밝힌)것이기 때문에 큰 문제상황이 생기지 않을 것"이라며 "윤 후보자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용기 있는 판단을 한 것에 감사하고 있다"고 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김포공항 이전' 공약과 관련해서는 "근시안적이고 전혀 국가의 미래에 대한 고민이 없는 공약은 당장 철회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후보가 만약 이 문제에 대해 자신이 있다면 저와 같이 무제한 토론을 할 것을 제안한다"며 "이 후보가 경기도에서 도망을 갔는데 정책토론 자리마저 도망가진 않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연합뉴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