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성진 전문가] 동서남북 어느쪽으로 봐도, 저평가된 이 종목 (1/2)
이토마토 전성진 전문가의 종목 분석!
2022-03-03 10:41:37 2022-03-03 10:41:37
 
OCI는 4개 부문으로 나누어, 기초화학제품부터 태양광, 도시개발까지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전세계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각각의 사업부문을 살펴보면, 반도체 웨이퍼와 태양전지의 태양광 패널에 쓰이는 핵심 원재료인 폴리실리콘과 과산화수소, 인산등을 생산 공급하는 베이직케미칼 부문, OCI가 국내 최대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카본블랙, 피치 등을 생산 공급하는 석유화학제품 및 카본 머티리얼즈 사업부문, 국내를 넘어 미국과 중국에서 태양광 사업수주, ESS등의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을 목표로 투자와 연구 진행하는 바이오 사업부문으로 나뉜다.
 
 
특징적인 것은 최근 바이오업에도 진출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부광약품의 보유지분중 1461억원에 해당하는 지분 11% (약 773만주)를 인수해 최대주주에 등극하며 공동경영을 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는 OCI의 자금력과 부광약품의 연구개발능력의 시너지효과를 바라고 투자한 것으로 추정된다. 주가보다 60% 비싼 가격으로 사들여 바이오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시장은 평가하고 있다.
 
기업에 대한 세부 실적과 목표가는 다음 기사에서 이어집니다. 놓치지 마세요!
 
 
<전성진 전문가 투자클럽 바로가기>
 
 
 
■ 종목추천 Top5
 
■ 문의전화 : 02-2128-3355·
 
이 기사는 인포머셜입니다. 인포머셜(Informercial)은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커머셜(Commercial)의 합성어로 스폰서가 제공하는 정보로 꾸며진 상업성 콘텐츠입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