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점핏, IT 개발자 프로필 이벤트 실시
9월22일까지 회원 대상으로 진행…'기술 스택'으로 전문성 어필
2021-08-27 08:27:21 2021-08-27 08:27:21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사람인에이치알(143240)(사람인HR)의 IT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점핏’이 숨은 개발자 인재 찾기에 나섰다.
 
27일 사람인HR에 따르면 점핏은 다음달 22일까지 점핏에 회원가입한 사용자 대상으로 ‘프로필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본 정보, 기술 스택(IT 개발 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 직무 등의 간단한 프로필 항목을 작성하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휴가 및 추석연휴 시즌을 맞아 취업이나 이직 준비를 하는 개발자들이 자신의 기술 역량을 기업에게 알리고, 기업들은 유능한 개발자들을 채용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에 발표하며, 25명씩 랜덤 추첨으로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점핏 프로필은 개발자 친화적인 것이 특징으로 기술 스택이 필수 항목으로 들어가 있어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노션, 깃허브 등 개발자가 많이 활용하는 워크스페이스, 호스팅 플랫폼 등을 링크로 추가할 수 있다.
 
점핏 운영 총괄을 맡고 있는 방상욱 사람인HR 이사는 “이벤트를 통해 전문 기술스택을 기업에게 어필하도록 재정비하고, 본인 직무와 기업을 효과적으로 매칭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점핏은 개발자 채용을 전문적으로 하는 채용 플랫폼 앱으로 직무에서 사용하는 기술 스택을 기반으로 채용 공고 게재와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예컨대 ‘백엔드 서버 개발자’ 채용 시 ‘Python’이나 ‘JAVA’ 등의 기술스택을 함께 공고에 등록하면, 지원자가 기술 스택을 기준으로 필터링을 해 적합한 공고를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이밖에 기업 소개, 개발자의 일하는 방식 등 콘텐츠를 점핏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점핏 앱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