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송강, 국내뿐 아니라 해외마저 사로잡은 존재감
2021-08-25 15:08:34 2021-08-25 15:08:34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송강이 국내외를 가로지르는 인기를 증명했다.
 
송강은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에서 정체를 가늠할 수 없는 마성의 미대생 박재언으로 열연을 펼쳤다.
 
최근 송강은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에서 진행하는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하는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순위에서 상위권에 올라 시선을 모았다. 먼저 2021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2위에 오른 그는 다양한 평가항목 중 브랜드에 대한 접근 평가를 수치화한 참여지수에서 압도적인 수를 기록했다.
 
더불어알고있지만방영 이후 꾸준히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순위에서 상위권에 올라있는 것 역시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와 시청자의 관심을 실감케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좋아하면 울리는시즌 1, 2스위트홈으로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데 이어알고있지만에 쏟아지고 있는 해외 관심 또한 상당하다.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6개국에서넷플릭스 TV Show’ 부문 1위를 차지한알고있지만’(8 17일 기준)은 그 중심에 있는 주인공 송강에 대한 화제성까지 연달아 상승시키며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최근 송강을 향한 해외 매체들의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은 물론, 동남아 기업들의 광고 러브콜까지 이어지고 있어 그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더불어 하루가 다르게 급증하는 송강의 SNS 팔로워 수 또한 1000만을 향해가며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서의 존재감에 빛을 더하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작품을 통해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며 반박 불가 대세 행보를 걷고 있는 배우 송강. 앞으로 더 다양한 작품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 그의 미래에 많은 기대가 주목된다.
 
송강은 현재 차기작 JTBC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을 촬영 중에 있다.
 
송강. 사진/뉴시스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