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abc, 앱마켓 입점업체 결제대금 선정산 서비스 실시
2021-03-10 14:55:02 2021-03-10 14:55:02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중소기업 금융지원 플랫폼사인 NICE비즈니스플랫폼(이하 나이스abc)이 구글플레이 등 앱마켓에 입점한 앱개발 사업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앱마켓 선정산 서비스를 이달부터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앱마켓 선정산은 모바일 사업자가 개발한 앱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 등록한 후 발생하는 매출대금의 일부를 미리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이다.
 
나이스abc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자본금이 적은 모바일 사업자들에게 빠른 자금조달을 가능케해 사업 영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빠른 운영자금 확보는 양질의 콘텐츠 생산과 마케팅 효율성 향상까지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이스abc는 구글플레이 입점업체 대상 선정산 서비스를 론칭 한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으로 선정산 대상 앱마켓 범위를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정환 나이스abc 대표는 "앱마켓 선정산은 이들의 자금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업체 경쟁력을 높이는 단비같은 존재가 되길 바란다"면서 "모바일 사업자들이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상생금융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나이스abc가 3월부터 구글플레이에 입점한 모바일 사업자 대상 '앱마켓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나이스abc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