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싱어송라이터 정크야드, EP ‘Dorm Stairs’
2021-02-09 11:06:55 2021-02-09 11:08:04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싱어송라이터 정크야드(JNKYRD)가 EP ‘Dorm Stairs’를 낸다.
 
9일 유통레이블 모레코즈에 따르면 정크야드가 단독 작사 ·작곡한 네 곡이 수록된다. 어쿠스틱과 전자악기를 혼용한 사운드, 랩 등 다양한 장르를 비벼냈다.
 
경쾌한 리듬과 함께 늦여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Varsity’에는 혁오의 보컬 오혁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곡은 스스로가 처한 상황을 타파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대표팀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라는 물음에 빗대 풀어낸 노래다. 
 
모레코즈 측은 "내면의 고민을 솔직하게 담은 다른 트랙과 대비되는 희망적인 메시지로 비관과 희망을 반복하는 현세대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앨범에는 혁오의 멤버 임동건, 임현제를 비롯해 박문치, 오존(O3ohn), 지윤해 등의 아티스트가 편곡과 연주에 참여했다. 장기하와 얼굴들, 선셋롤러코스터, 윤지영 등 뮤직비디오와 다큐멘터리를 촬영해온 정다운 감독과 컬러풀한 원색의 색감으로 자유로운 작업을 선보이는 애니메이터 이규리가 각각 뮤직비디오 감독을 맡았다.
 
앨범은 혁오, 카더가든 등이 소속된 두루두루 아티스트 컴퍼니의 유통레이블 모레코즈를 통해 발매된다.
 
정크야드. 사진/모레코즈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