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의 인슈어테크 자회사 쿠프파이맵스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을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에서 열린다.
행사 기간 동안 쿠프파이맵스는 3D로 구현된 온라인 전시관 중 핀테크 스타트업관에 참여, 인슈어테크(보험 정보 기술) 전문기업으로서 주요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특히 중점 사업인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일반 관람객과 국내외 기업 고객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보험 선물하기는 최근 비대면 트렌드에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쿠폰으로 보험을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쿠프파이맵스는 지난해 12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한 규제 특례로 해당 서비스를 온라인 쇼핑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우정 쿠프파이맵스 대표는 “이번 행사 참가는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프파이맵스가 코리아핀테크위크2021에 참가한다. 이미지/쿠프마케팅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