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쿠쿠전자, ‘포터블 제빙기’ 출시…장소 제약 없이 얼음 생성

1시간 최대 90개 얼음 생산…자동세척 기능까지 탑재

2020-07-01 10:41

조회수 : 3,32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쿠쿠전자는 별도의 수도관 설치 없이 어느 장소에서도 얼음 생성이 가능한 ‘포터블 제빙기’를 오는 3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풀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제빙 유닛이 안전한 얼음을 생성한다. 또한 상부 급수식 물 보충으로 수도관 연결 등 별도의 설치 작업 없이 제빙기에 물을 채워 사용하면 된다. 
 
이 때문에 일반 가정이나 사무실, 소규모 업소 등 실내는 물론, 캠핑장이나 낚시터 등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빙기의 핵심 부품인 제빙 유닛은 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얼음을 생성한다. 스테인리스의 경우 부식 가능성이 낮고,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청결한 사용이 가능하다.
 
빠르고 풍부한 제빙 성능도 큰 장점이다. 1시간 기준 최대 90개의 얼음을 생산하며 일일 12kg의 제빙 생산량을 자랑한다.
 
철저한 위생 관리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직접 세척할 필요 없이 얼음 트레이와 제품 내부 곳곳에 잔류할 수 있는 이물질을 자동세척 기능을 통해 깨끗하게 제거 가능하다. 얼음이 담기는 아이스룸도 별도 분리해 세척할 수 있다. 제품 하부에 부착된 수조의 물 빠짐 구멍은 내부 세척 후 잔여 물기가 배출돼 내부 습기로 인한 제품 고장과 세균 번식도 막아준다.
 
여기에 제품의 작동과 제빙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알람과 설정 기능도 갖췄다. 얼음을 취향과 필요에 맞게 대, 소 두 가지 크기로 설정해 제빙할 수 있고, 제빙 시간은 물론 수조에 물이 부족하거나 아이스룸에 얼음이 가득 찬 경우 등 제품 외부 디스플레이와 알람을 통해 알려준다.
 
제품 외관은 메탈릭 스테인리스 컬러로 고급스럽게 디자인됐으며 제품에 모던함을 더하는 디스플레이와 조작 버튼은 직관적이며 간편한 사용을 돕는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깨끗한 얼음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쿠쿠의 포터블 제빙기로 얼음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쿠쿠 포터블 제빙기. 사진/쿠쿠전자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