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하늬

hani4879@etomato.com

적확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GS프레시몰, ‘바로배달’ 서비스 론칭

GS더프레시와 손잡고 주문 즉시 1시간 내외로 배달

2022-12-14 08:35

조회수 : 1,68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바로 배달’ 서비스를 15일 론칭한다. (사진=GS리테일)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온라인 몰의 배송 서비스가 더욱 빨라진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바로 배달’ 서비스를 15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바로배달’은 GS프레시몰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즉시 배송해 주는 O4O(온-오프라인 결합)기반 서비스다. 고객에게 신선한 상품을 더 빠르게 제공하고자 기존 온라인 전용 센터 '프라임센터'를 통한 '프라임배달' 서비스를 넘어 GS더프레시 매장을 활용한 1시간 ‘바로배달’ 서비스 론칭이 추진됐다.
 
GS프레시몰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의 합작을 통해 '바로배달' 서비스를 론칭한다. 지역 곳곳에 위치한 GS더프레시 매장이 ‘세미다크스토어’로 변신해 GS프레시몰의 '바로 배달'을 지원하는 구조다. ‘세미다크스토어’는 영업을 하면서 물류 거점 역할까지 동시에 수행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일컫는다.
 
다양한 온라인 몰이 배송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지만 대규모 투자 등의 문제로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GS프레시몰은 GS더프레시와의 O4O 시너지를 기반으로 추가 투자 없이 '바로배달' 서비스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말까지 GS더프레시 직영점 140여점을 통해 GS프레시몰의 ‘바로배달’ 서비스를 우선 오픈한 후 가맹점을 포함한 모든 GS더프레시 매장으로 전면 확대한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바로배달’ 서비스는 GS프레시몰 앱 내 신설된 ‘바로배달’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고객이 ‘바로배달’ 메뉴를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해당 정보가 고객이 지정한 배송지 반경 4km 내 GS더프레시 매장으로 전달되고 즉시 상품 준비에 돌입한다. (매장별 배달 반경 상이) 이후 배달원이 준비된 상품을 고객에게 최소 1시간 내외로 배달한다.
 
주문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달 혜택이 제공된다. 
 
GS프레시몰은 1시간 ‘바로 배달’ 서비스와 함께 ‘프라임배달’을 지속하며 당일 배달부터 최대 3일 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예약 배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최소 1시간부터 최대 3일 후에 받을 수 있는 배송 스펙트럼을 통해 고객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 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간다는 방침이다.
 
안병훈 GS프레시몰 사업부문장은“이번에 론칭한 바로배달은 사업 역량 강화 및 시너지 창출을 위해 디지털 커머스 사업을 재편한 GS리테일의 조직 개편 후 선보이는 첫 협업 모델이다”며 “GS더프레시와의 협업으로 GS프레시몰의 배달 역량을 강화한 바로배달과 같이 GS리테일 사업의 경쟁력을 현저히 끌어 올릴 수 있는 O4O 연계, 시너지 창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 김하늬

적확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