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민우

권덕철 "확진자 2200명대, 휴가철 지역 간 이동량 늘어"(종합)

"델타 변이·지역사회 숨은 감염도 증가 추세"

2021-08-11 09:36

조회수 : 8,68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민우 기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2200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휴가철 증가한 지역 간 이동량을 원인으로 보고 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11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2200명을 넘어섰다"며 "작년 1월 최초 발병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휴가철 늘어난 이동량'과 '델타 변이 확산'을 신규 확진자 수가 늘어난 것에 대한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감염경로 조사 중' 비율이 증가 추세인 것도 우려했다.
 
권덕철 장관은 "한 달 넘게 고강도 방역 조치를 시행해 확산세를 눌러 왔으나 휴가철 영향으로 지역 간 이동량이 늘고 있다"며 "주요 관광지인 강원, 부산, 경남 등에서 확진자가 증가했고, 휴가 복귀 등으로 수도권도 다시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바이러스 확산으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감염경로 조사 중 비율도 증가하고 있다. '지역사회 숨은 전파'가 늘어나고 있다는 뜻"이라고 부연했다.
 
권 장관은 최근 경남 창원 한 대형마트 집단감염과 관련해서 "직원 중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는 와중에도 사흘간 영업을 강행한 사례가 적발됐다"며 "이는 공동체 안전을 위협하는 일로 결코 용납할 수 없다. 지자체는 구상권 청구를 비롯해 모든 행정·법적 조치를 시행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곧 다가올 광복절 연휴를 맞아 '집에서 머무르기'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우리가 멈춰야 코로나도 멈추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11일 오늘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22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사진은 발언하는 권덕철 장관 모습. 사진/뉴시스
 
세종=이민우 기자 lmw3837@etomato.com
  • 이민우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