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휘

문 대통령 "코로나 확산 경각심 높여야, 방역 위반 '무관용 원칙'"(1보)

수보회의 주재…"11월 집단면역 형성, 백신확보에 총력"

2021-04-05 15:30

조회수 : 2,72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500명대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 것에 "정부는 방역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는 한편, 방역 방해 행위와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을 엄격히 적용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국민들에게 코로나19 방역 협조를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다른 나라들에 비해 확진자 수가 매우 적은 편이지만, 우리가 관리해 온 수준을 기준으로 보면 경각심을 크게 높여야 할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접촉과 이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더욱 경계심을 가져야 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국민들께서도 많이 지치고 힘드시겠지만, 방역수칙 준수에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란다"며 특히 선거 방역과 관련해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하면서도 방역 당국과 선관위의 방역 조치에 철저히 따라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정부는 차질 없는 백신 도입으로 상반기 1200만 명 접종, 11월 집단면역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그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1차 접종만으로도 감염예방 효과가 큰 것으로 확인되고 있기 때문에 정부는 1차 접종자 수를 최대한 확대하고 시기도 앞당기기로 했다"며 고령층과 의료기관 관계자들, 교사들과 고3 학생들의 접종 시기를 앞당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어떠한 경우에도 백신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범정부적으로 역량을 모아 전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모든 가능성에 대비해 이미 계약된 물량의 조기 도입은 물론, 추가 물량도 확보해 나가겠다"면서 국민들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요청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5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정부는 방역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는 한편, 방역 방해 행위와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을 엄격히 적용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국민들에게 코로나19 방역 협조를 요청했다. 사진은 지난달 22일 수보회의 모습이다. 사진/청와대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이성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