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용훈

정 총리 "수도권 막바지 고비…설 연휴 후 안정 장담 못해"

국내발생 확진자 4명 중 1명 수도권 발생

2021-02-09 09:57

조회수 : 2,4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3차 대유행의 안정세를 속단하기 이르다며 국민들의 방역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정세균 총리는 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수도권만 보면, 상황은 크게 나아지지 못하고 있다. 아직도 국내 확진자 네 명 중 세 명이 수도권에서 나오고 있고 감염재생산지수도 최근 1을 넘어섰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수도권의 막바지 고비를 넘지 못한다면 설 연휴 이후 안정세를 장담할 수 없다"며 "수도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또 "설 연휴 이전에 '밤 9시 영업제한 완화'를 기대하셨던 수도권의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께서 실망이 크신 점을 잘 알고 있다"며 "이번 결정은 감염 위험도, 사회적 수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고 각계 의견을 충분히 듣고 내린 것인 만큼, 대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양해를 구했다.
 
아울러 "여러분들의 참여방역이 3차 유행의 기세를 확실히 꺾고 고통의 시간을 줄이는 힘이 될 것"이라며 "정부도 그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설 연휴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며 "각 이동통신사에서 설 연휴기간 동안 화상통화를 국민들께 무료로 지원해 주기로 했다. 이번 설은 영상으로 마주 보며 부모님과 함께 하는 명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9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수도권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방역 조처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사진은 정 총리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조용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