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 추진
본사가 전국 매장에 원부자재 배송
23개 지사 중 8개 직영 완료
2024-05-13 14:09:41 2024-05-13 14:09:41
교촌에프앤비 판교 신사옥 전경. (사진=교촌에프앤비)
 
[뉴스토마토 김성은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전국 각지에 위치한 가맹지역본부(지사)의 직영 전환을 추진 중이라고 13일 알렸습니다.
 
교촌은 그동안 가맹지역본부를 거쳐왔던 유통단계를 기존 2단계에서 1단계로 줄여 물류 효율화와 품질향상을 추구하고, 이 같은 운영 합리화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나선다는 설명입니다. 가맹 본사가 직접 전국 1378개 가맹점주와 면밀한 소통에 나서며 최종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기존 교촌치킨의 유통구조는 본사가 공급업체로부터 각종 원재료와 부자재를 납품 받은 후 전국 주요 거점에서 운영 중인 가맹지역본부를 거쳐 해당 지역 내 가맹점주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교촌이 유통구조를 1단계로 축소시키면서 가맹지역본부의 역할을 본사에서 통합 관리하게 됩니다. 전국 물류망 확보와 프랜차이즈 교육 인프라 강화를 통해 사업 시너지 제고와 기업가치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 추진에 나섰다"며 "총 23개 가맹지역본부 중 현재까지 8곳을 직영 전환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점진적으로 직영 전환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헀습니다.
 
김성은 기자 kse58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